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제3차 소아재활 워크숍 개최…사전 신청 접수 중-경기뉴스포털
작성자
본문
– 자폐스펙트럼장애 및 발달성협응장애 아동의 통합적 치료 접근법 공유 –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제3차 소아재활 워크숍」을 오는 2025년 7월 17일(목) 오전 9시 20분부터 12시까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하며, 이에 대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자폐스펙트럼장애와 발달성협응장애를 중심으로 아동의 통합적 치료 접근법을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소아재활에 관심 있는 지역 내 의료인과 보호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워크숍에서는 ▲김영은 물리치료사의 '발달성협응장애의 평가 및 중재', ▲정재휴 작업치료사의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평가 및 진단', ▲이민정 작업치료사의 '자폐스펙트럼 아동을 위한 작업치료', ▲윤하은 언어재활사의 '자폐스펙트럼 아동을 위한 언어치료' 등 총 4개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소아재활 치료에 대한 전문적인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재활치료의 필요성과 지속가능한 운영의 정당성을 확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치료 접근성이 낮은 미충족 의료 분야인 소아재활의 지역 내 인식 제고 및 실무자 간 네트워크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 신청은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031-8046-5344)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 자유이용